짐 크레이머가 콕 집은 P&G 주식, 당신의 포트폴리오를 살릴 한 수?

요즘 투자 시장, 빅 테크 기업 이야기가 주를 이루죠. 하지만 전설적인 투자 전문가 짐 크레이머는 전혀 다른 곳을 보고 있습니다. 바로 우리 생활과 밀접한 거대 소비재 기업, 프록터 앤드 갬블(P&G)인데요. 왜 그가 P&G를 자신의 최애 주식으로 꼽았는지, 그 숨겨진 이유와 함께 현명한 투자 전략을 지금부터 깊이 있게 들여다볼게요.

A clean and modern bathroom setting with various Procter & Gamble products like Tide, Crest, and Gillette neatly arranged, lifestyle photography, warm lighting, colored background, no text, 4:3 aspect ratio

P&G 주식, 지금이 저점 매수 기회라고 말하는 이유는?

많은 분들이 현재 P&G 주식을 관심 있게 보지 않을 수도 있어요. 실제로 올해 들어 주가는 약 10.5% 하락했거든요. 하지만 짐 크레이머는 이런 하락세 속에서 오히려 기회를 봅니다. 그는 P&G 주식이 향후 12개월 추정치 대비 20배를 조금 넘는 주가수익비율(PER)로 거래되고 있다며, 이렇게 저렴한 P&G는 처음 본다고 강조했어요. 타이드를 비롯해 크레스트, 질레트 등 수십 가지 브랜드를 거느린 P&G의 가치를 생각하면, 지금이 매력적인 진입점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.

새로운 CEO가 P&G에 불러올 쇄신 바람은?

P&G는 내년 1월 새로운 CEO를 맞이합니다. 현재 최고운영책임자(COO)인 샤일레쉬 제주리카르가 그 주인공인데요. 짐 크레이머는 그가 회사를 “정비”하고 구조조정을 통해 매출 성장을 가속화하며 사업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요. 짐 크레이머는 “프록터 앤드 갬블의 새 CEO 취임 초기에 투자해야 한다”고 말하며, 제주리카르의 전략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. 새로운 리더십이 P&G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.

A focused investor with a calm and positive expression, looking at a tablet that displays abstract financial growth patterns, modern office setting, bright lighting, textured background, no visible text, 1:1 aspect ratio

단기적인 어려움에도 P&G의 장기 전망이 밝은 이유는?

물론 당장 모든 것이 순조롭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. P&G 경영진은 2026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다음 분기가 “올해 가장 부진한 성장 분기”가 될 것이라고 이미 예고했어요. 하지만 동시에 2026 회계연도 하반기에는 더 강력한 성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. 짐 크레이머는 만약 다음 분기 실적이 예상만큼 나쁘지 않다면, “주가는 치솟아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을 것”이라고 강한 확신을 보였습니다. 단기적인 노이즈보다는 장기적인 기업의 펀더멘털에 집중하는 시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40분기 연속 성장을 이끈 P&G의 견고한 저력

짐 크레이머의 이러한 확신은 P&G의 강력한 역사적 실적에 기반합니다. P&G는 최근 40분기 연속 유기적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, 이는 10년 연속 핵심 주당순이익(EPS) 성장을 위한 기반이 되었어요. 이러한 근본적인 사업 강점이 바로 Investing Club이 지난달 P&G 주식 포지션을 시작한 핵심 이유입니다. 또한 P&G는 ‘배당 귀족(Dividend Aristocrat)’으로 불리는데, 이는 25년 이상 매년 배당금을 늘려온 기업에게 주어지는 영광스러운 칭호입니다. P&G는 무려 69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해왔으며, 현재 주가 기준 연간 배당 수익률은 약 2.9%에 달합니다. 주주들에게 꾸준히 보상하며 기다릴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할 수 있죠.

A happy Korean family using various Procter & Gamble products in their daily lives, such as brushing teeth with Crest or washing clothes with Tide, bright and natural home setting, lifestyle photography, warm lighting, colored background, no text, 4:3 aspect ratio

거시 경제 환경 변화가 P&G에 가져올 긍정적인 영향은?

거시 경제 환경도 P&G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P&G는 필수 소비재를 다루기 때문에 어떤 거시 경제 환경에서도 꾸준히 실적을 낼 수 있는 강점이 있어요. 여기에 더해, 낮은 차입 비용과 유가 하락으로 인한 낮은 휘발유 가격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약달러는 P&G 제품의 해외 경쟁력을 높여주죠.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P&G 주식의 위험 요소가 줄어들고 있다고 분석됩니다.

빅 테크 중심 시장에서 P&G가 빛나는 이유

현재 시장은 AI 관련 주식과 소수의 메가캡 기술주에 의해 좌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. 이런 상황에서 소비재 섹터는 다소 외면받는 분위기인데요. 하지만 P&G는 고품질의 저평가된 필수 소비재 기업으로, 현재 시장의 변동성 속에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 짐 크레이머는 “이 기이한 시장에서는 기술을 만드는 사람들이 아니라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원한다”고 말하며, P&G와 같은 안정적인 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. CNBC Investing Club은 P&G 주식에 대해 ‘매수 등급 1’을 부여하고 있으며, 목표 주가를 주당 165달러로 제시하고 있어요.

혼란스러운 시장 속에서도 P&G는 꾸준함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빛을 발하는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.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제품들을 통해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, 배당을 통해 주주 가치를 높이는 이 기업의 저력은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단단한 기반을 제공할지도 모릅니다. 오늘 알아본 P&G 주식 정보가 현명한 투자 결정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.

출처: https://www.cnbc.com/2025/12/16/jim-cramer-identifies-his-favorite-portfolio-stock-and-its-not-a-big-tech-name.html

같이 보면 좋은 글

#짐크레이머 #PG주식 #프로터앤드갬블 #배당주 #가치투자 #소비재주식 #주식투자 #포트폴리오다각화 #안정적인투자 #크레이머픽

Leave a Comment

error: Content is protected !!